경기도, 무장애 관광지 컨설팅 사업 참여 관광지 모집
입력: 2024.06.21 08:15 / 수정: 2024.06.21 08:15

7월 5일까지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다음달 5일까지 ‘무장애 관광지 컨설팅’ 사업에 참여할 관광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경기도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다음달 5일까지 ‘무장애 관광지 컨설팅’ 사업에 참여할 관광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경기도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다음 달 5일까지 ‘무장애 관광지 컨설팅’ 사업에 참여할 관광지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무장애 관광지 컨설팅’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등 이동에 제약이 많은 관광배려계층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관광시설을 정비하는 사업으로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관광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지원 대상지에 선정이 되면 관광지 인프라 개선 방향, 관광객 대상 특화프로그램 제안, 무장애 관광안내지도 제작 및 배포 등을 지원받는다.

신청 대상은 무장애 관광지에 관심이 있는 경기도 소재 관광지나 관광시설이다. 도는 20개 내외 관광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앞서 도는 지난해 도내 무장애 관광지 163개소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경기관광공사 누리집 공지 사항 첨부파일 서식을 작성한 뒤 기한 내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박양덕 도 관광산업과장은 "경기도 관광배려계층은 약 24%로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라며 "관광배려계층을 포함한 모든 도민이 동등하게 관광향유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