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까지…마케팅·퍼블리싱 및 태국 전시회 참가 지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다음달 2일까지 ‘메타버스 기업 퍼블리싱 지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경기도 |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다음달 2일까지 ‘메타버스 기업 퍼블리싱 지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퍼블리싱(Publishing)은 유통과 배급을 뜻하는 용어로, 기업이 개발한 콘텐츠 및 서비스의 홍보, 유통, 사용자 관리까지 전 과정을 포괄한다.
‘메타버스 기업 퍼블리싱 지원’ 사업은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마케팅·퍼블리싱 지원 △2024 태국 국립과학기술전 한국 XR·메타버스 공동관 참가 지원 등 2개 분야에 걸쳐 총 8개 사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경기도 내 메타버스 중소기업으로 사업전환 7년 이내, 도내 이전 창업·예비창업자까지 사업 참여 가능하다. 경기도 외 기업일 경우 최종 협약 후 1개월 이내에 경기도로 사업장을 이전해야 한다.
희망 기업은 기한 내 전자우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 사업공고를 참고하거나, 메타버스 기업 퍼블리싱 지원 사업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근 도 디지털혁신과장은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기업별 퍼블리싱 지원을 통해 도내 메타버스 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