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의 함양군 향우, 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1억 기탁
입력: 2024.06.18 14:38 / 수정: 2024.06.18 14:38
함양군청 전경./함양군
함양군청 전경./함양군

[더팩트ㅣ함양=이경구 기자] 익명을 요청한 경남 함양군 향우가 함양군장학회에 1억 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지역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함양군은 최근 휴천면 출신 향우가 함양군장학회 계좌를 통해 1억 원의 거금을 쾌척하며 고향 함양 사랑을 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름을 밝히기를 꺼린 향우는 "비록 몸은 멀리 있지만 언제나 고향 함양이 발전하고 이웃들이 행복해지길 바라고 있다"며 "장학금이 고향 후배들을 위해 잘 사용되었으면 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재 육성의 산실로 자리 잡은 함양군장학회는 경남도교육청의 재단법인 설립 허가를 받으며 하반기 재단법인 출범이 가시화되고 있다.

재단법인 함양군장학회가 출범하면 함양군 출자·출연기관으로서 안정적인 기금 확보가 가능해지며 장학기금 100억 원을 조성, 장학사업 외에도 교육활동 지원, 교육여건 개선 사업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고향 사랑을 전해 주시는 향우께 감사드리며 고향을 아끼는 향우의 사랑은 지역사회 기부 문화 확산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며 "향우의 뜻을 받들어 장학회를 건실하게 운영하고 소중한 장학금은 학생들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