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4일 대전 유성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서천군 |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종석)가 지난 14일 대전 유성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황인정)와 네트워크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양 기관의 네트워크 필요성에 따라 추진됐으며 협약을 통해 군과 유성구 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형성 △상호 필요한 정보 교환 및 업무 협력체계 구축 △기타 양 기관의 상호발전 및 우호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두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 수준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석 민간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서천군과 대전 유성구 지역복지의 질을 향상시키는 촉매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법인·단체 등과 함께 지역사회복지를 추진하는 민관협력 기구로 복지공동체 구현과 지역사회보장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