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필하모닉 '유렉 뒤발' 온다…천안예술의전당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입력: 2024.06.13 10:29 / 수정: 2024.06.13 10:29

7월 13일 오후 5시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

빈 필하모닉의 뮤지션과 함께하는 천안예술의전당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홍보문. /천안시
빈 필하모닉의 뮤지션과 함께하는 천안예술의전당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홍보문. /천안시

[더팩트ㅣ천안=이영호 기자] 천안문화재단(대표 안동순)은 오는 7월 13일 오후 5시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빈 필하모닉의 뮤지션과 함께하는 천안예술의전당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공연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2023년부터 시작된 '천안예술의전당 페스티벌 오케스트라'는 충남 및 천안을 대표하는 연주자들을 발굴하고 육성해 예술인들의 일회적인 참여 형태를 넘어 지역에서 자생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시작된 천안예술의전당 대표 기획사업이다.

지난해는 지휘자 금난새가 천안예술의전당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의 첫 시작을 함께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는 세계적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유렉 뒤발(Jurek Dybal)이 지휘를 이끌, 천안예술의전당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와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펼쳐 보일 예정이다.

유렉 뒤발은 세계 최고의 명문 교향악단인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더블베이스 단원으로 활동 중이며 현재 폴란드 대표하는 챔버 오케스트라 ROK의 상임지휘자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정상급 아티스트 소프라노 김순영, 테너 김현수, 바이올리니스트 조인상의 협연이 더해져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릴레이 공연을 선보이며 이어 피날레로 베토벤 ‘운명교향곡’을 연주하며 오케스트라의 진수를 보여준다.

공연 예매 및 자세한 사항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 또는 천안예술의전당으로 전화문의 하면된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