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부동산금융보험학과, 한국부동산원 취업 특강 진행
입력: 2024.06.12 13:54 / 수정: 2024.06.12 13:54

'산학교류 협력과 지역사회 공헌 등을 위한 업무협약' 후속 프로그램

목원대 부동산금융보험학과 강의실에서 열린 한국부동산원의 ‘공기업 진로·취업 및 대학생 전세 피해 예방 특강’에서 참석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원대
목원대 부동산금융보험학과 강의실에서 열린 한국부동산원의 ‘공기업 진로·취업 및 대학생 전세 피해 예방 특강’에서 참석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원대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 부동산금융보험학과는 11일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지원하기 한국부동산원 관계자 특강을 진행했다.

12일 목원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지난달 체결된 목원대·한국부동산원과의 ‘산학교류 협력과 지역사회 공헌 등을 위한 업무협약’ 후속 프로그램 중 하나로 기획됐다.

길용민 한국부동산원 인사관리부 과장은 부동산 분야 공기업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공기업 취업 준비 설명과 한국부동산원의 사업 분야 등을 소개했다. 또 지역인재 및 신입사원 채용 방식과 지원 자격 등을 안내했다.

김흥규 한국부동산원 거래신고총괄부 부장은 최근 사회문제가 된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알아둬야 할 임대차계약 기본지식과 한국부동산원의 지원 역할 등을 설명했다.

이동환 한국부동산원 대전지사 조사1부 부장은 부동산 시장 동향과 부동산원의 생성 통계 기준에 대한 강의를 통해 학생들의 공기업 부동산 직무 이해를 도왔다.

앞서 10일에는 졸업한 부동산금융보험학과 선배들의 특강도 진행했다.

부동산개발 시행사에 재직하며 한양대학교 대학원 과정을 병행하고 있는 졸업생 최병찬(14학번) 씨는 특강을 통해 부동산·금융 기업 취업 요건과 재학 중 전공동아리 활동, 유수 대학원 진학의 장점 등을 설명했다.

삼성화재서비스손해사정에 재직 중인 최윤석(14학번) 씨가 재학 중 기업 인턴 체험과 학점 취득이 가능한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을 통한 본인의 입사 및 대기업 이직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전했다.

이재우 부동산금융보험학과 학과장은 "진로와 취업은 학생들의 가장 큰 관심사이기에 다양한 비교과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협약기관과의 산학협력 및 탄탄한 졸업 동문 네트워크를 통해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