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기술대학교 창의교수학습지원센터가 '미래교육 혁신을 위한 - 코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과기대 |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는 창의교수학습지원센터 주최로 '미래교육 혁신을 위한 - 코딩교육'을 교내 DDC(DST DX Center)에서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코딩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로 붐비는 활기찬 현장 속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노트북과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다양한 코딩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강사진은 마이크로비트의 기본 개념부터 실제 프로젝트 구현까지 상세하게 설명하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비전공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협력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도록 도왔다.
참가 학생들은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큰 자신감을 얻었다고 전했다.
김혜영 창의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코딩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이를 통해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할 수 있기 바란다. 더 나아가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을 갖춰 혁신적인 리더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