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기구 의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선출
입력: 2024.06.11 11:34 / 수정: 2024.06.11 11:34

어 의원 "식량안보 튼튼히 하고 농어업 살리기 위해 권한과 책임 성실히 수행하겠다"

어기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당진).
어기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당진).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어기구 더불어민주당(충남 당진) 의원이 22대 국회 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고 11일 밝혔다.

어기구 의원이 10일 국회 농해수위원장으로 선출됨으로써 지난 21대와 22대 국회 전반기를 통틀어 충청권에서는 유일하게 상임위원장을 맡게 됐다.

당진 지역구 국회의원이 국회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된 것은 지난 1996년 교육위원장(김현욱 의원) 이후 28년 만이다.

3선인 어기구 의원은 지난 21대 국회 농해수위 위원으로 4년간 활동하며 대한민국 농어업 발전과 농어가 소득 증대 등을 위해 앞장서 왔다.

특히 지난 2022년 유례없는 쌀값 폭락으로 쌀 시장격리가 시급한 상황에서 매입 자금 추가 차입이 가능하 한 '농협법' 개정안을 통과시켜 추가 쌀 시장격리를 이끌었고 각종 농어업 지원 예산 증액을 위해 전방위로 활동했다.

또 21대 국회 후반기 농해수위 간사와 농림축산식품법안심사소위원장을 맡아 누구보다도 농어업 현안에 대해 폭넓은 이해를 하고 있으며 법안 처리 등 강한 추진력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어기구 의원은 "국민의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해 내는 우리 농민들께서 폭등하는 영농비와 폭염, 가뭄, 홍수 등 기후 위기, 물밀듯이 밀려오는 수입 농축산물 등으로 어렵게 농사를 짓고 계셔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어 의원은 이어 "지난 21대 국회에서 미완의 과제로 남은 농해수위 현안들이 산적해 있다"며 "농해수위원장으로서 우리나라 식량안보를 튼튼히 하고 우리 농어업, 농어촌, 농어민을 살리기 위해 그 권한과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