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주진구·민강주 명예교수, 수학도서관 건립 발전기금 전달
입력: 2024.06.11 06:42 / 수정: 2024.06.11 06:42

모아둔 금액과 이자 합쳐 총 3000여만 원 기부..."수학도서관 건립에 초석이 되길"

충남대 수학과 주진구·민강주 명예교수가 김정겸 총장을 방문해 수학도서관 건립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충남대
충남대 수학과 주진구·민강주 명예교수가 김정겸 총장을 방문해 수학도서관 건립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충남대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충남대학교 수학과 주진구·민강주 명예교수가 수학과의 핵심 숙원사업인 수학도서관 건립을 위한 마음을 담아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11일 충남대에 따르면 주진구·민강주 명예교수는 전날 김정겸 총장에게 각각 1681만 원, 1359만 원의 수학도서관 건립기금을 전달했다.

주진구 명예교수는 2002년 8월, 민강주 명예교수는 2009년 8월에 각각 정년퇴임 했으며, 두 교수는 정년퇴임 당시 수학도서관 건립을 위해 모아둔 금액과 그에 대한 이자 전액을 기부했다.

주진구 명예교수는 "벌써 퇴임한 지 20년이 흘렀지만 아직도 충남대에서 연구와 강의를 하면서 학생들과 함께했던 기억이 생생하다"며 "크지 않은 금액이지만 수학과의 핵심 숙원사업인 수학도서관 건립에 초석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민강주 명예교수는 "수학과 학생들과 교수님들의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위해 수학도서관 건립은 반드시 실행돼야 할 과제"라며 "이번 기부가 수학도서관 건립에 작은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