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군이 지난 5일 청양군 대치면 칠갑산자연휴양림에서민원 공무원 36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군수와의 민원 공무원 간담회 및 친절교육을 갖고 단체기념촬여을 하고 있다. /청양군 |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청양군이 지난 5일 군 대치면 칠갑산자연휴양림에서 2024년 상반기 군수와 민원 공무원 간담회 및 친절교육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담당자별 민원 고충 사항을 공유하고 제도 개선 사항을 찾아보며 앞으로의 민원 분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민원 처리 시 위법 민원 대응 요령 및 절차에 맞게 행동하여 처리 과정에서 피해 공무원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친절 교육은 ㈜인다움컨설팅 소속 한송희, 주영은 강사의 특강으로 진행돼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이라는 주제로 경력, 매력, 실력 키우기 등 친절 마인드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강의들로 이뤄졌다.
이 강의에서는 외적, 내적, 사회적 이미지 만들기 활동 등 친절하게 민원을 대처하는 능력 함양과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역량을 교육하며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종용 행복민원과장은 "친절은 공직자로서 가장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소양으로, 이번 교육은 긍정적인 마인드와 유쾌한 태도를 갖고 민원인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며 민원 응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