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대전둔곡초중학교 공사진행 현장점검
입력: 2024.06.04 13:28 / 수정: 2024.06.04 13:28
설동호 대전시교육감(가운데)이 오는 9월 개교예정인 대전둔곡초중학교 공사현장을 방문해 현장점검에 나섰다. /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대전시교육감(가운데)이 오는 9월 개교예정인 대전둔곡초중학교 공사현장을 방문해 현장점검에 나섰다. / 대전시교육청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설동호 교육감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과 관련 업무담당자들이 오는 9월 개교 예정인 대전둔곡초중학교 공사현장을 방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대전둔곡초중학교’의 정상 개교를 위한 현장 지도점검으로 신설학교 적기 개교를 위한 주요 사항 점검, 공사 현장 안전사고 예방 점검, 현장 관계자 의견 청취 등을 실시했다.

‘대전둔곡초중학교’는 대전지역 최초로 유·초·중학교가 통합 운영되는 학교로 내진구조 적용,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인증, 녹색건축물 인증, 에너지효율등급 인증 등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학교로 조성하고 있다.

1~4층 오픈형 중앙계단홀을 이용한 학생들의 소통공간 마련, 자율학습과 휴식이 가능한 5.9m의 넓은 복도에 러닝스트리트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주민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강당 및 도서관 등 다른 신설 학교와 차별된 학교시설공사를 진행 중에 있다.

급격한 기온상승과 집중호우를 동반한 여름철 취약시기를 대비해 현장 내 근로자 안전관리 수칙 준수, 열사병 대비, 태풍 및 집중호우 대비 등 안전 상황도 꼼꼼히 점검하였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9월 정상 개교를 위해 최선을 다하여 학부모님들이 우려하는 개교 시기 지연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일정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공사 현장 관계자 모두 한 사람도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공사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에 주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