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청년키움식당’으로 창업꿈 키운다
입력: 2024.05.29 18:01 / 수정: 2024.05.29 18:01

서울 중구점 문 열어

29일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와 김길성 서울시 중구청장(오른쪽에서 여섯 번째)이 ‘2024 청년키움식당’ 서울 중구점 현판식을 갖고 있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9일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와 김길성 서울시 중구청장(오른쪽에서 여섯 번째)이 ‘2024 청년키움식당’ 서울 중구점 현판식을 갖고 있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더팩트 I 나주=이병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외식 창업 청년들에게 매장 운영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다.

29일 aT에 따르면 공사는 서울시 중구 신중앙시장에서 ‘청년키움식당’ 현판식을 열고 외식 창업 꿈나무들을 격려했다.

청년키움식당 중구점은 서울 중구청, 신중앙시장상인회, 식품앤외식산업연구소가 컨소시엄으로 운영한다.

창업 청년들은 전통시장 내에서 실제 식당을 운영하고 다양한 현장 경험과 외식 창업 노하우를 배우게 된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우리나라 외식업체들은 여전히 영세한 곳이 많아 자생력이 낮은 편"이라며 "aT는 청년키움식당 사업을 추진해 청년들이 외식 창업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자생력을 높여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aT 청년키움식당(외식창업인큐베이팅) 사업은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창업 전 실제 매장 운영 기회를 제공해 시행착오를 줄이고자 2015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올해는 △서울 신촌점 △서울 중구점 △전북 완주점 △전북 전주점까지 총 4개 지점이 운영될 예정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