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세종시장이 29일 제21대 세종시 국회의원의 임기를 마감하는 홍성국 의원(왼쪽)에게 그동안의 의정활동에 대한 성과와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하는 뜻으로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 |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는 최민호 시장이 29일 제21대 세종시 국회의원의 임기를 마감하는 홍성국 의원에게 그동안의 의정활동에 대한 성과와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하는 뜻으로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홍성국 의원은 세종시갑 지역구 국회의원으로 지난 4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지역 관계자와 공직자들에게 인사를 전하기 위해 이날 세종시를 방문했다.
홍성국 의원은 21대 의정활동을 시작하면서 1호 법안으로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해 국회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또한 임기 동안 국회세종의사당, 대통령 제2집무실, 충청권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 대규모 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예산 확보와 세종공동캠퍼스 공익법인 운영, 운전면허시험장 건립 등 굵직한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공헌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세종시를 사랑하는 의원님의 마음을 잘 알고 있고 저 역시 그러한 사랑과 시민에 대한 존경으로 일하고 있다"며 "그동안 행정수도 세종이 국가균형발전의 상징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노력해 주신 의원님의 성과를 이어받아 미래전략수도 세종으로 도시의 위상을 높여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