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랑상품권 정책사업에 선정된 진주형 배달앱 '배달의 진주'/진주시 |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경남 진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사업 공모에 진주형 배달앱 ‘배달의 진주’ 활성화 사업이 선정되어 국비 6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진주형 배달앱 ‘배달의 진주’ 활성화 사업은‘배달의 진주’에서 (모바일)진주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면 5% 캐시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소비자는 진주사랑상품권 구매 시 7% 선할인을 포함해 모두 12%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사업기간은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로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소비자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진주사랑상품권은 지난 1월, 3월, 5월에 370억 원을 발행했고 향후 7월, 9월, 10월, 11월에는 390억 원이 발행될 예정이다. 발행 월에 다 판매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다음 달에도 구매 가능하다.
진주형 배달앱 ‘배달의 진주’는 2021년 4월 8일 출시돼 소상공인 경영부담 완화를 위해 낮은 수수료로 운영하는 공공 배달앱으로 현재 가맹점수는 1200여 곳이며 회원수는 4만 1000여 명이다. 이용 매출은 2022년 15억 원, 2023년 45억 원, 올해 현재 13억 원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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