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성료
입력: 2024.05.27 15:45 / 수정: 2024.05.27 15:45
천안시와 여성가족부가 지난 25일 ‘제20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폐막식을 갖고 있다. /천안시
천안시와 여성가족부가 지난 25일 ‘제20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폐막식을 갖고 있다. /천안시

[더팩트ㅣ천안=이영호 기자] 충남 천안시는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공동 주최한 ‘제20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가 지난 25일부터 3일간의 일정을 끝으로 청소년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 참석한 청소년들은 전국 각지에서 참여한 단체의 부스를 둘러보며 VR체험, 우주천체망원경, 국궁활쏘기 등 각종 체험과, 청소년 상담 심리테스트, 진로체험으로 인기를 모았다.

또한 방송인 하하가 이야기콘서트(토크콘서트)를 진행해 청소년의 진로와 꿈, 경험과 실패에 대해 진솔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이날은 천안시가 조례로 제정한 천안시청소년의 날로써 ‘2024천안시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진행된 기념행사에는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에 기여한 유공자와 모범청소년에 대한 표창, 천안시동아리연합회의 공연으로 이루어져 열기를 더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뜨거운 날씨로 청소년의 건강과 안전사고에 대해 걱정했다"며 "안전사고 없이, 청소년들이 박람회를 관람하면서 즐기고 느낀점을 마음에 새겨 건전한 성장에 기여하는 ‘제20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