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24년 국민건강영양조사 실시
입력: 2024.05.27 15:43 / 수정: 2024.05.27 15:43
국민건강영양조사 포스터. /천안시
국민건강영양조사 포스터. /천안시

[더팩트ㅣ천안=이영호 기자] 충남 천안시 서북구 보건소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표본 추출된 백석동 브라운스톤천안아파트 25가구 주민을 대상으로 국민건강영양조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민건강영양조사는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국민의 건강 수준을 정확히 파악해 적절한 국가 보건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질병관리청에서 수행하는 법정조사다.

해당 주민들은 아파트 내 관리사무소 앞에 마련된 2대의 이동검진차량에서 △검진조사(신체계측, 체성분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골밀도검사 등) △흡연·음주·신체활동 등 건강설문조사 △식생활 형태 등을 알아보는 영양조사에 참여하고 조사에 협조한 대상자는 소정의 답례품을 지급 받게 된다.

동남구 지역주민의 국민건강영양조사는 하반기에 진행 될 예정이며 이는 천안시 특성에 맞는 건강정책을 수립하고 보건사업을 추진하는 데 귀중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현기 서북구 보건소장은 "시민의 건강행태 및 주요 건강 문제를 파악하기 위한 중요한 지표인 만큼 조사대상 가구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