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美 플로리다주 정부·대학과 국제교류 협력 추진
입력: 2024.05.27 15:04 / 수정: 2024.05.27 15:04

조명우 총장 "한미 간 국제교류·공동 연구개발 구심점 역할할 것"

25일 인하대학교와 미국 플로리다주 경제사절단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인하대
25일 인하대학교와 미국 플로리다주 경제사절단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인하대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인하대학교가 미국 플로리다주 정부·대학과 다양한 국제교류, 협력을 추진한다.

인하대는 최근 최근 미국 플로리다주 경제사절단을 만나 주정부·대학과 다양한 국제교류, 상호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셰럴 그리브 플로리다주 오세올라카운티 의장, 버디 다이어 플로리다주 올랜도시 시장, 케빈 티볼트 올랜도 광역권 항공국(올랜도 국제공항) CEO, 알렉산더 카트라이트 센트럴 플로리다대학 총장, 티제이 빌라밀 플로리다주 상무부 대표, 데스틴 웰스 올랜도 이코노믹 파트너십 부사장 등 미국 플로리다 경제사절단 20명은 최근 인하대 항공우주융합캠퍼스를 방문했다.

당시 인하대 조명우 총장과 최기여 부총장, 유창경 항공우주공학과 교수(항공우주산학융합원장) 등은 인하대 및 항공우주산학융합원, 인하대학교 도심항공교통(UAM) 분야 기술 등을, 미국 경제사절단은 센트럴 플로리다대학을 각각 소개했다.

플로리다 경제사절단은 이번 방문을 통해 인하대의 항공우주, 도심항공교통 등 산업 분야에서 한미 간 긴밀한 상호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플로리다주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항공우주, 방위산업 등 산업 클러스터가 형성돼 있으며 미국 연방정부로부터 전폭적인 연구개발 지원을 받고 있는 도시다.

특히 센트럴 플로리다대학은 우주항공, 미래 모빌리티 분야 학과를 갖추고 있고, 이를 통해 글로벌 도심항공교통 연구개발 공동 프로젝트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미국 플로리다주 대규모 경제사절단이 인하대학교에 방문해 다양한 분야의 상호협력을 논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앞으로 한미 간 더욱 활발한 국제교류와 공동 연구개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인하대학교가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