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푸드산업 제품·기술·서비스 등 선보여…연일 ‘인기’
체험부터 다양한 제품 증정…산업의 역사와 트렌드까지
천안 K-컬처박람회’의 K-뷰티 산업전시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퍼스널컬러 찾기, 메이크업 시연 등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천안시 |
[더팩트ㅣ천안=이영호 기자] K-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2024 천안 K-컬처박람회’ 뷰티·푸드 산업전시관에 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박람회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천안시는 독립기념관, 천안문화재단과 함께 지난 22일부터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K-컬처박람회에 뷰티·푸드·웹툰 등 한류 문화와 관련된 산업전시관을 조성하고 각 산업과 관련된 제품, 기술,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세계 시장에 한류를 주도한 K-팝·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푸드와 뷰티 등 생활용품까지 한류 콘텐츠로 자리 잡으면서 산업전시관에는 다양한 제품과 이를 체험해 보기 위한 관람객들로 북적거렸다.
K-뷰티 산업전시관에서는 천안지역 대표 미용전문기업인 ‘리챠드 프로헤어’가 무료 두피 진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백석문화대학 토탈뷰티학과 재학생들이 퍼스널컬러·네일아트·타투 체험 서비스를 제공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보령머드화장품과 지역 특산품인 ‘성환배’를 원료로 제조한 기초화장품, 헤어제품 등 K-뷰티의 특색을 드러내는 기업들이 입점해 관심을 끌었다.
천안시가 유망 스타트업으로 선정한 호흡기 관련 의료기와 IT 스타트업의 AI 피부진단 앱 등 신기술을 선보여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뷰티 인플루언서인 꼬유진, 림온이 23~24일 메이크업 시연을 통해 노하우와 최신 트렌드를 선보여 젊은 여성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25일에는 70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유튜버 연두콩이 메이크업 시연을 선보인다.
전시관에는 K-뷰티 역사와 정의, 세계 시장에서의 위상과 과거부터 최신 화장품 트렌드까지 담은 ‘K-뷰티도감’도 전시돼 K-뷰티의 혁신과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고 느끼면서 영향력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천안 K-컬처박람회의 K-푸드 산업전시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팝업스토어 증정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줄을 서고 있다. /천안시 |
K-푸드 산업전시관도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한국 드라마나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김밥, 라면, 떡볶이 등 K-푸드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K-푸드 산업전시관에서 진행된 팝업스토어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한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전시에는 농심과 충남농업6차산업센터, 빙그레, 남양유업 등 대기업과 영농조합, 지역에 공장을 둔 기업들이 참여해 라면부터 비빔라면, 바나나우유, 믹스커피까지 각 회사의 대표 제품을 증정해 호응을 얻었다.
된장스톡, 순대, 국밥을 비롯한 약과와 같은 전통 디저트 등 다양한 한국 음식을 시식할 수 있는 코너도 운영됐다.
전시관 개장 첫날인 22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수출상담을 진행해 지역 기업들의 수출 판로 확대를 모색하기도 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K-팝, 영화, 뷰티, 푸드 등 K-컬처 산업이 글로벌화하고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이를 한데 모아 전시하고 산업화해 선보이는 진정한 산업박람회를 시작했다"며 "과거와 현재를 잇고 발전된 미래로 나아가는 K-컬처를 눈여겨 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 천안 K-컬처박람회’는 오는 26일까지 독립기념관에서 ‘글로벌 K-컬처, 세계를 물들이다’를 주제로 K-컬처의 역사와 미래 가치를 아우르는 전시·공연·체험·산업컨퍼런스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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