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주도 정책 의제 발굴·공론화…최대 700만 원 지원
‘시민가치 같이연구 플랜B(Plan Bucheon)’ 사업 공모 안내문/부천시 |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는 오는 29일까지 지역 노사민정 협력활성화 사업으로 ‘시민가치 같이연구 플랜B(Plan Bucheon)’ 사업을 공모한다.
23일 부천시에 따르면, 기존에 운영하던 ‘작은연구’ 사업을 올해부터 ‘시민가치 같이연구’로 변경해 연구와 포럼을 동시 추진하고, 시민이 주도하는 정책 의제 발굴과 공론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고용, 노동, 사회 등 분야별 주제를 가지고 연구와 포럼을 추진하는 개인(2인 이상) 또는 기관, 단체에 최대 700만 원을 지원한다.
접수된 제안서는 선정심사를 거쳐 3개 주제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 결과는 6월 중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정자는 지원협정체결 후 6개월간 연구 수행 및 포럼을 추진하고 중간보고회를 통해 활동 과정을 공유하게 된다. 오는 11월에는 경진대회와 평가회를 통해 우수 정책과제가 선정될 예정이다.
접수는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공고내용은 부천시나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관련 문의는 협의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정해웅 부천시 기획경제실장은 "지난 5년간 작은연구를 통해 직장 내 괴롭힘 금지조례 제정, 산업단지 노동자 휴게시설 설치 확산,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지원 조례제정, 지역사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노동생태계 조성방안 의제 발굴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가져왔다"고 밝혔다.
정 실장은 이어 "올해는 ‘시민가치 같이연구 플랜B’ 사업을 기반으로, 일하는 부천시민을 위한 사회적대화 장을 계속해서 마련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