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한밭대, 산학협력 및 우수인재 양성 업무협약
입력: 2024.05.22 21:38 / 수정: 2024.05.22 21:38

신기술 공동 개발 및 경영지도, 대학생 창업지원 등 약속

대전상공회의소와 국립한밭대학교가 22일 ‘산학협력 활성화 및 인재 양성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대전상의
대전상공회의소와 국립한밭대학교가 22일 ‘산학협력 활성화 및 인재 양성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대전상의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와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가 22일 한밭대학교 산학연협동관 비전홀에서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활성화 및 인재 양성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에 따라 대전상의와 한밭대는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교수 및 학생 현장학습 참여 △기업 기술 및 경영지도 지원 △위탁교육 및 협동 강의 실시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정태희 대전상의 회장은 "지역에 내로라하는 우수한 기업들이 다수 있음에도, 젊은 청년들이 우리 기업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인력 미스매치 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면서 "그 가운데 국립한밭대가 지역 취업 명문 대학으로서 학생들이 우리 지역에 뿌리내리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기업설명회와 기업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나아가 기업과 대학, 대덕특구 정부출연연 출신의 은퇴과학자와의 지역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도 함께 고민해보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한밭대 오용준 총장은 "학생들에게 지역의 좋은 기업들을 소개해주시고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신 정태희 회장께 감사드린다"며 "한밭대가 예로부터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중심의 인재양성 교육과정에 강점이 있으므로 지역의 우수한 기업들이 우리 학생들 채용에 적극 나서준다면 기업과 지역사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산학협력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대전상의와 한밭대는 오는 6월 3일부터 총 4회에 걸쳐 한밭대에서 학생들에게 지역 기업을 소개하는 기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