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농장정원 1호 탄생…'참새골농원'에 안내판 전달
입력: 2024.05.21 18:07 / 수정: 2024.05.21 18:07

'2026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준비 일환…농장정원 발굴 지원 계속

21일 참새골농장가족·이종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최민호 세종시장(사진 왼쪽부터)이 세종시 농장정원 1호인 참새골농원에서 안내판을 설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
21일 참새골농장가족·이종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최민호 세종시장(사진 왼쪽부터)이 세종시 농장정원 1호인 참새골농원에서 안내판을 설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가 ‘2026년 국제정원도시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도시 전체 정원화의 하나로 논밭, 과수원 등을 정원화 한다.

세종시는 21일 최민호 시장과 관계 공무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임직원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 농장정원 1호 '참새골농원'에 안내판을 전달했다.

전동면에 위치한 참새골농원은 복숭아를 주력 생산하는 농가로, 향후 농장 주변 꽃 식재 등을 통해 농장정원으로 시민들에게 쾌적한 정원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샤스타데이지 500본을 식재하고 잡초 제거 등 환경 정비 활동도 했다.

시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특화정원(농장정원)을 연계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정원이 지속 관리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 농장정원 조성을 희망하는 농가를 적극 발굴해 도시 전체 정원화를 꾸준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농장정원 조성에 참여해 주신 참새골농원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 감사드린다"며 "농장정원을 찾은 주민과 관광객들이 농장 주변의 봄꽃들을 구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농장정원을 꾸준히 발굴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