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농산물 가격안정기금 수산물까지 확대 지원
  • 오중일 기자
  • 입력: 2024.05.17 15:01 / 수정: 2024.05.17 15:01
농수산물 유통 개선·가격 안정 역할 기대
고흥군청 전경./고흥군
고흥군청 전경./고흥군

[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이 농산물에 한정돼 있던 가격안정기금을 수산물까지 확대해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고흥군의회는 지난 14일 '농수산물 가격안정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를 개정·의결했다.

가격안정기금은 과잉 생산된 주요 농수산물의 출하량 조절을 위한 수매·저장 등 가격 안정 시책 추진과 차액 지원에 사용된다. 생산비와 최저가 차액을 지원할 때는 심의위원회를 열어 최저 생산비와 최저 가격 및 지원금 지급 기준을 결정한다.

이번 조치는 농수산물의 안정적인 가격 유지와 생산 농·어가 보호를 위한 것으로 농수산물의 유통 개선과 가격 안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 농산물 가격안정기금은 농산물 가격의 급격한 변동에 대응해 농가의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는 데 주로 사용됐으나, 이번 변경을 통해 수산물까지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수산업 종사자들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는 수산물 가격의 변동성으로 인한 어가의 경제적 어려움을 완화하고 수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흥군 관계자는 "농수산물 가격안정기금의 확대 운영은 농·어가의 안정적 소득을 보장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수산업 종사자들의 소득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현재 농수산물 가격안정기금 56억 원을 조성해 운용 중이며 2027년까지 100억 원을 확보할 계획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