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게임 오디션, 25일 킨텍스서 10개팀 최종 공개 경쟁
입력: 2024.05.16 10:50 / 수정: 2024.05.16 10:50

입상팀에 총 상금 2억 원, 협력사 서비스 등 혜택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5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5홀에서 ‘제19회 경기게임오디션’ 최종 오디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경콘진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5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5홀에서 ‘제19회 경기게임오디션’ 최종 오디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경콘진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오는 25일 경기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5홀에서 ‘제19회 경기게임오디션’ 최종 오디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경기게임오디션은 지난 10년 동안 수많은 인기 게임들을 배출한 대한민국 대표 게임 제작 경연 대회다. 올해는 230개의 미출시 게임이 오디션에 참가해 서류심사와 1차 오디션을 거쳤다. 생존한 10개 팀은 오는 25일 수도권 최대 게임쇼 ‘플레이엑스포(PlayX4)’에서 순위를 가린다.

최종 오디션에는 △피프티원퍼센트 ‘페블 나이츠’ △㈜콩코드 ‘그레이테일’ △인다이렉트샤인 ‘하르마’ △㈜다닷 ‘요트드림’ △에그타르트 주식회사 ‘메탈슈츠’ △에트리엘아타나시아 ‘오버 더 호라이즌’ △팀 호레이 ‘세피리아’ △더블스트로크 ‘코인몬디펜스’ △아레테 게임즈 ‘테인티드 랜드’ △Lizard Smoothie ‘Shape of Dream’ 등 총 10개 팀이 진출했다.

진출 팀들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오디션 무대에 올라 심사위원과 일반 관람객 앞에서 자신이 만든 게임을 소개하고 평가받는다. 심사에는 전문가 평가단 20명과 청중 평가단 100명이 1등(1팀), 2등(2팀), 3등(2팀)을 가릴 예정이다.

입상한 팀은 △최대 5000만 원(총 2억 원)의 상금 △품질보증(QA), 사운드, 영상, 번역, 마케팅 등 개발 및 출시에 필요한 후속 지원 프로그램 △판교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 가점 △오디션 협력사 연계 서비스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협력사 연계 서비스는 경기게임오디션에서만 받을 수 있는 혜택으로 실제 게임 개발에 유용하게 사용된다. 올해는 △AWS △NHN △네이버클라우드 △뒤끝 △스토브인디 △씽킹데이터 아이지에이웍스 △원스토어 △잉카엔트웍스 △컴투스플랫폼 △큐게임즈 등 11개 사로 협력사가 확대됐다.

최종 오디션에 진출한 10개 게임은 플레이엑스포 행사 기간 동안 경기게임오디션 전시관에서 누구나 직접 해볼 수 있다. 지난달 출시돼 호평을 받고 있는 제18회 경기게임오디션 1위작 ‘데블위딘:삿갓’ 등 역대 수상 게임 5개도 체험할 수 있다.

경콘진 관계자는 "올해 최종 오디션에는 로그라이크, 어드벤처, 캐주얼, 액션, 덱빌딩, 전술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올라온 것이 특징"이라며 "일반 관람객에도 오디션 현장을 공개하는 만큼 게임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글로벌게임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