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다양한 청렴시책 추진…간부공무원 청렴 릴레이 등
입력: 2024.05.14 13:28 / 수정: 2024.05.14 13:28
공주시가 청렴 반부패 시정을 위해 청렴 릴레이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오원록 실장, 강석광 국장, 이상률 국장, 박인규 국장이 청렴 릴레이를 펼치고 있다./공주시
공주시가 청렴 반부패 시정을 위해 청렴 릴레이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오원록 실장, 강석광 국장, 이상률 국장, 박인규 국장이 청렴 릴레이를 펼치고 있다./공주시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시가 깨끗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과 청렴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다지고, 높아진 시민들의 청렴 눈높이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시청 5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은 스스로 실천하는 청렴 반부패 시정을 위해 청렴 릴레이에 돌입했다.

지난 7일 오원록 기획감사실장을 시작으로 강석광 시민자치국장, 박인규 문화복지국장, 이상률 경제도시국장이 릴레이에 참여해 ‘청탁 NO, 청렴 YES!’라는 청렴 문구를 들고 찍은 사진을 내부 게시판인 ‘청렴공주’에 게시했다.

다음 주자로는 김기남 보건소장이 지목된 가운데 시는 고위 공직자의 강력한 청렴실천 의지를 바탕으로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청렴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청렴소통의 날 운영 △청렴알리미 운영 △신규 임용 공무원 청렴 엽서 전달 △국믹권익위원회 청렴컨설팅 참여 등 다양한 신규 시책을 추진한다.

또한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 운영, 부패·공익부조리신고센터 운영, 공공 재정 부정수급 예방,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암행 감찰 활동 등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최원철 시장은 "다양하고 실효성 높은 청렴 시책 추진으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