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 시민참여 환경공모전 개최
입력: 2024.05.14 13:23 / 수정: 2024.05.14 13:23

오는 29일까지 환경의 날 슬로건, 인천환경이야기 숏폼 영상 공모 

제29회 환경의 날 시민참여 공모전 포스터/인천환경공단
제29회 환경의 날 시민참여 공모전 포스터/인천환경공단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환경공단(공단)은 오는 29일까지 제29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2024 환경을 부탁해!’ 시민참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환경을 부탁해!' 행사는 매년 6월 5일인 환경의 날에 맞춰 시민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과 실천 의지를 이끌어 내고 ‘초일류 도시 인천’에 맞는 ‘깨끗한 도시 인천’을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

‘환경의 날 슬로건 공모’는 환경에 대한 소중함과 미래의지, 깨끗한 인천 등을 표현한 작품을 선정하며, 선정된 최우수작 1점에게는 인천이음카드 30만 원 지급과 함께 제29회 환경의 날 인천시 기념행사 공식 슬로건으로 사용된다.

‘인천환경이야기 숏폼 영상 공모’는 총 300만 원(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상 6명)의 인천이음카드 부상과 상장이 수여된다.

일상생활에서 환경보전을 실천할 수 있는 체험기, 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이야기 등 자유형식으로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어린이 환경 그림 공모전’은 △대상 3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20명 △장려상 24명 총 50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그림은 5일 당일 현장에서 지급된 8절 도화지에 자유롭게 그려서 제출하면 된다.

그림 입상작은 심사 후 인천시청 중앙홀과 인천시청역 1호선 역사 등에 상시 전시할 계획이다.

환경의 날 슬로건과 숏폼 영상의 자세한 접수방법 안내는 인천환경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공단 최계운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우리 모두 환경 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을 통해 ‘깨끗한 환경, 초일류 도시 인천’ 실현에 동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가 주최하는 환경의 날 기념행사는 6월 5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열린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