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4 명품! CEO 아카데미' 입교식 개최
9일 온양관광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린 '2024 명품! CEO 아카데미' 입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산시 |
[더팩트ㅣ아산=이영호 기자]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9일 온양관광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2024 명품! CEO 아카데미'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입교식에는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전남수 아산시의회 의원, 이종원 호서대 부총장, 김동회 호서100년 경영연구소 원장을 비롯해 교육생인 관내 기업체 임직원 60여 명이 참석했다.
조 부시장은 축사에서 "기업 경영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산시가 14년 연속 기초지자체 수출 1위의 위엄을 달성한 것은 여기 계신 기업인 여러분의 노고 덕분이다"고 말했다.
이어 "영국 역사학자 아놀드 토인비의 말처럼 인류 문명은 도전과 응전의 역사로 이어져 왔다. 결국 기업도 변화와 혁신을 통해 성장한다"면서 "이번 '명품! CEO 아카데미'에서 많은 통찰을 통해 기업의 성장 동력을 얻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입교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 아카데미는 ESG경영, 경영전략, 인공지능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과 해외 단기 연수 등 12주 과정으로 구성됐다.
6주 차 교육에서는 박경귀 아산시장이 ‘기업인을 위한 인문학 경영’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