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박수현 국회의원 당선인과 정책간담회 가져
입력: 2024.05.09 16:39 / 수정: 2024.05.09 16:39

공주대 의과대학 신설, 계룡산 케이블카 조성 등 국회 차원 협조 요청

9일 충남 공주시가 시청 상황실에서 박수현 국회의원 당선인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시
9일 충남 공주시가 시청 상황실에서 박수현 국회의원 당선인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시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시가 9일 시청 상황실에서 박수현 국회의원 당선인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원철 시장과 박수현 당선인 그리고 시청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정부예산 확보사업 13건과 당선인 공약 연계사업 7건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최 시장은 △국립공주대 의과대학 신설 △행복도시~탄천 연결도로 △계룡산 케이블카 조성 △유관순 교육관 조성 △국제알밤박람회 개최 △금강 옛 뱃길 복원사업 △유구IC~아산 송악(국도39호) 도로건설을 위한 제6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반영 등 주요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옥룡동 하수도정비 중점관리개선사업, 공공기관 유치 등 도시 성장은 물론 주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에 대해서도 국비 지원 등을 당부했다.

최원철 시장은 "시가 계획한 현안 사업들을 실행에 옮기기 위해서는 지역구 국회의원과의 긴밀한 협조가 매우 중요하다. 주요 정책 추진과 정부 예산 확보를 위해 소통과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수현 당선인은 "최원철 시장님을 비롯한 공주시 공직자 여러분과 직접 소통하며 중앙부처와의 창구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