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국가 예산 확보 위한 '중앙부처 대응 전략회의' 개최
입력: 2024.05.09 15:02 / 수정: 2024.05.09 15:02

심덕섭 군수, 중앙부처 방문 등 내년 국가 예산 확보에 총력

심덕섭 고창군수가 9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중앙부처 대응 전략회의’를 열었다. 이에 앞서 심 군수는 이날 오전부터 부서장들과 함께 중앙부처 관계자를 만났다./고창군
심덕섭 고창군수가 9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중앙부처 대응 전략회의’를 열었다. 이에 앞서 심 군수는 이날 오전부터 부서장들과 함께 중앙부처 관계자를 만났다./고창군

[더팩트 | 고창=전광훈 기자] 심덕섭 전북 고창군수가 ‘2025년 고창군 주요 현안사업’의 국가 예산 반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심덕섭 군수는 9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중앙부처 대응 전략회의’를 열었다. 이에 앞서 심 군수는 이날 오전부터 고창군 부서장들과 함께 중앙부처 관계자들을 만났다.

심 군수는 농림축산식품부 전략작물육성팀(과장 조은지)을 찾아 총사업비 360억 원 규모의 △쌀 소재 산업화 지원 플랫폼 구축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이후 심 군수는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안세창 국토정책관과 면담을 진행하며 총사업비 100억 원 규모의 △서해안 선셋 드라이브 명소화 2단계 사업을 건의했다.

이 사업은 국토교통부의 지원을 받아 서해안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구시포항과 명사십리 일원에 야간경관 시설과 휴게공간을 만드는 사업이다.

행안부를 방문한 심 군수는 한순기 지방재정경제실장, 조성환 지역경제지원국장, 진선주 교부세과장을 만나 △청년창업농 스마트팜 단지 조성사업 등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했으며, 지역 현안인 △방사선비상계획구역 재정 지원을 건의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내년도 재정긴축 기조 속에 국가 예산 확보가 녹록지 않은 상황이지만 수시로 현지 전략회의를 열고 고창군의 강한 의지를 보여주는 모습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중앙부처 문턱이 닳도록 부처 담당자를 만나서 더 많은 고창군 현안 사업이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