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일, 6월 1·8·15일…체험·공연·이벤트·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다놀자 파주페스타’가 오는 18일과 다음 달 1일, 8일, 15일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열린다./경기도 |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다놀자 파주페스타'가 오는 18일과 다음 달 1일, 8일, 15일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열린다.
지난해 9월 첫선을 보인 토요행사 '다놀자 파주페스타'는 올해 미래교육, 영어교육 등 평생교육뿐만 아니라 플리마켓, 세계전통놀이 등으로 더 다채롭고 볼거리 풍부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미래 교육존에서는 드론축구, 메이커스페이스 체험이 가능하며 영어 교육존에서는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베이킹 클래스, 북클럽, 영어뮤지컬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체험 탐구존에서는 세계 의상 체험,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비즈팔찌 만들기, 진동로봇 만들기, 물병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놀이 탐구존에서는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도록 세계 전통 놀이 체험공간과 대형 미로 에어바운스 공간을 마련했으며, 이밖에 다양한 특별공연과 플리마켓, 푸드트럭도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태훈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작년보다 더 다채로워진 '다놀자 파주페스타'에서 즐거운 토요일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