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농협, 농업인·소비자 고충 해결 '농협이동상담실' 운영
입력: 2024.05.08 16:54 / 수정: 2024.05.08 16:54
농협대전본부가 농업인, 조합원, 소비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상생활 중 필요한 생활 법률과 통신교육을 위해 대전농협 이동상담실을 개최하고 있다. /대전농협
농협대전본부가 농업인, 조합원, 소비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상생활 중 필요한 생활 법률과 통신교육을 위해 '대전농협 이동상담실'을 개최하고 있다. /대전농협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농협대전본부(본부장 김영훈)는 7일과 8일 이틀간 대전본부 대강당에서 농업인, 조합원, 소비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상생활 중 필요한 생활 법률과 통신교육을 위해 '대전농협 이동상담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동상담실은 대한법률구조공단 전문 변호사가 농업인과 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계약서 작성, 상속 관련 법률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전문 교수가 보이스피싱의 각종 사례 및 금융사기 피해 예방법을 강의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훈 농협대전본부장은 "농업인들의 각종 피해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실제 전문가를 통한 고충 피해 대처 방안이 부족했다"며 "앞으로도 법률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농업인과 소비자를 위해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을 더욱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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