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건강하세요"…어버이날 기념행사 참석
입력: 2024.05.08 16:45 / 수정: 2024.05.08 16:45
8일 아산시가 아산시민체육관에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아산시
8일 아산시가 아산시민체육관에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아산시

[더팩트ㅣ아산=이영호 기자]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8일 아산시민체육관에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아산시가 주최하고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세융)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효 실천의 미덕을 기리고 어버이 은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보훈·유공단체, 효행자와 노인복지 유공자, 취약계층 어르신 등 800여 명을 초청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는 카네이션을 달아드려 어버이를 공경하는 마음을 전했으며, 효행을 실천해 효 사상을 널리 알린 효행자와 장한 어버이, 노인복지 기여자 등 유공자 18명에게는 표창을 수여했다.

또 아산시시립합창단의 '어버이 은혜' 합창, 국악예술단 ‘소리樂’의 퓨전 국악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아산시는 효도 시정과 보훈 시정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종합계획을 수립했다"며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금빛어르신돌보미단을 통해 한층 섬세하고 정성스럽게 복지사업을 챙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노인종합복지관과 노인회를 두 축으로 다채로운 노인복지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면서 "아산에 계시는 5만여 명의 어르신 중에서도 혼자 지내시는 1만 4000명이 제일 걱정된다. 다양한 시책을 통해 이분들의 안부와 건강을 더 살피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다양한 효도 시정 시책을 더 발굴하려 한다"면서 "무엇보다 어르신들 스스로 마음을 넉넉하게 가져야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다. 오늘은 넉넉한 마음으로 따뜻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면서 큰절을 올렸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