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재난 대응체계 집중 점검…'2024년도 안전한국훈련' 실시
입력: 2024.05.03 13:07 / 수정: 2024.05.03 13:07
2024년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에 나선 산림청 소속 헬기가 변전소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을 진압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 한국전력공사
'2024년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에 나선 산림청 소속 헬기가 변전소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을 진압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 한국전력공사

[더팩트 I 나주=이병석 기자] 한국전력공사는 산불 등 재난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응·복구하는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3일 한국전력에 따르면 전날 한전을 비롯한 산업통상자원부, 영주시, 소방, 경찰, 의료기관, 산림청 등 유관기관이 '2024년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에 참여했다.

앞서 한전은 매년 실시되는 안전한국훈련에서 우수한 재난대응 역량을 인정받아 올해 시범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시범훈련은 산불·전력설비 고장으로 인한 광역 정전 등 복합 재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한전은 자체 개발한 '산불 조기대응시스템'을 활용, 산불의 초동대응부터 광역 정전 발생 시 신속하게 전력 설비를 복구하는 과정까지의 전반적인 재난 대응체계를 집중 검증했다.

아울러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활용해 지자체, 소방, 경찰 등 유관기관에 재난상황을 전파·보고·지휘하는 등 훈련 전 과정의 초동대응 능력과 재난대응 협업체계를 점검했다.

김동철 한전 사장은 "재난 발생에 대비해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체계를 유지하고, 전력설비 고장에 따른 재난 대응체계를 확립해 국민의 안전을 보장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