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제공 기관 모집
입력: 2024.05.03 10:42 / 수정: 2024.05.03 10:42
전주시가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주간 개별형 1:1 제공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전주시가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주간 개별형 1:1 제공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전북 전주시가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주간 개별형 1대 1 제공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사업은 장애의 정도가 극심한 발달장애인에게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대상자의 선정 기준에 따라 △24시간 개별 △주간 개별 △주간 그룹형 등 3가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번 공개 모집은 주간 개별형 제공기관 선정을 위한 것으로, 시설 및 인력 기준을 갖추고 발달장애인 대상 서비스 제공 능력 및 경험이 있는 전주시 소재 비영리법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신청기관에 대해 서류·자격 확인,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위탁 기간은 오는 6월 1일부터 오는 2026년 3월 31일까지 1년 10개월 동안이다.

이용자는 선정된 최중중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제공 기관에서 주중 낮 시간에 산책과 음악, 체육 등 원하는 활동을 개별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박은주 전주시 장애인복지과장은 "돌봄 사각지대에 있던 최중증 발달장애인의 가족 돌봄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도록 역량 있는 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의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