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소년자유공간 신평점' 개소…청북점 이어 두 번째
입력: 2024.05.02 13:37 / 수정: 2024.05.02 13:37
청소년자유공간 신평점 개소식 현장. /평택시
'청소년자유공간 신평점' 개소식 현장. /평택시

[더팩트|평택=김원태 기자] 경기 평택시와 평택시청소년재단이 지난 1일 청소년 전용공간인 '청소년자유공간 신평점'(중앙2로 7)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평택시 청소년자유공간은 청북점에 이어 두 번째다.

2일 평택시에 따르면, 전날 열린 청소년자유공간 신평점 개소식에는 정장선 시장, MG새마을금고 관계자, 경기도의원·평택시의원, 인근 초등학교장, 청소년단체 등 4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청소년자유공간은 평택MG새마을금고와 10년 무상사용 협약을 통해 마련됐다. 이 곳에는 △댄스연습실 △스터디룸 △플레이존 △PC존 △포토존(영수증사진기) △뮤직박스(코인노래방부스) 공간을 구성해 청소년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김성환 평택MG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청소년자유공간 개소식을 축하하며, 이 공간이 수많은 청소년에게 안식처가 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널리 이용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새마을금고가 되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지난 1월 개소한 청북점에 이은 두 번째 청소년자유공간의 개소를 축하하며, 청소년 유동인구가 많은 평택역 인근에 있는 만큼 청소년들의 안전한 놀이터이자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소년자유공간 운영시간은 화~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 법정공휴일은 휴관이다. 기타 내용은 청소년자유공간 신평점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