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경관계획 재수립' 공청회 열고 주민·전문가 의견 수렴 
입력: 2024.05.02 11:13 / 수정: 2024.05.02 11:13
최대호 안양시장이 안양시 경관계획 재수립 공청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이 '안양시 경관계획 재수립' 공청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안양시

[더팩트|안양=김원태 기자] 경기 안양시는 지난 1일 '안양시 경관계획' 재수립(안)에 대한 공청회를 열고 전문가와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

2일 안양시에 따르면, 전날 안양시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린 공청회에는 최대호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안양시민, 관내 대학생, 시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청회는 안양시 경관계획 재수립에 대한 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해 이를 경관계획 재수립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청회는 경관계획 재수립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전문가 토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경관계획의 기본방향 및 목표 설정 △경관 기본구상·기본계획 재정립 △경관 유형 및 요소별 경관 가이드라인 제시 △유형별 경관개선 및 특화, 관리방안 제시 △색채, 야간경관계획 및 관리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설명했다.

시는 전문가 토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경관계획 관련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제시된 의견을 검토해 관련 행정절차를 거쳐 오는 7월 경관기본계획 재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최대호 시장은 "안양시의 경관자원을 활용해 체계적인 경관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