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어른이날 축제' 5일 순창발효테마파크서 개최
입력: 2024.05.02 11:20 / 수정: 2024.05.02 11:20

다채로운 공연·체험 부스 운영

‘2024 어른이날’ 행사 포스터./순창군
‘2024 어른이날’ 행사 포스터./순창군

[더팩트 | 순창=전광훈 기자] 전북 순창군 출연기관인 순창발효관광재단(대표 선윤숙)이 오는 5일 순창발효테마파크 일원에서 기존 어린이날 행사와 달리 어른과 어린이가 함께 참여하는 의미를 담은 '2024 어른이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사생대회가 열린다. 대회 참가는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자신의 도구(물감, 크레파스 등)를 준비해야 하고, 돗자리와 테이블은 재단에서 제공한다.

또한 발효테마파크 중앙광장에서는 관내 유관기관, 전주대학교 등 업무협약 기관과 연계한 '순창발효왕국에서 술래JOB기'라는 이름으로 진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이밖에 가족 초상화 그리기, 카네이션 브로치 만들기, 발효미생물 키리 파츠 만들기, RC카 체험(미니카 경주) 등 온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발효테마파크 각 전시관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TV나 영화 캐릭터를 활용한 소품들로 꾸며진다.

특히 고추장 상설문화마당에서는 셸 위 댄스(Shall we dance) 퍼레이드, 버블쇼, 마술쇼, 솜사탕쇼 등 어린이 공연과 함께 어른·어린이가 참여하는 골든벨, 동요 디제잉, 어린이 EDM 페스티벌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선윤숙 순창발효관광재단 대표는 "다채로운 공연과 부스 운영을 통해 발효테마파크에서 어린이날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면서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