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년 미취업자에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등 지원
입력: 2024.05.01 11:50 / 수정: 2024.05.01 13:59

올해부터 학원 수강료 지원 추가…최대 30만 원 선착순 지급

광명시청 전경/광명시
광명시청 전경/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고물가 시대에 청년들이 취업 준비 비용 부담을 덜고 취업 기회를 고르게 제공받도록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지원하는 ‘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사업’을 5월부터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경기도 내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이며, 올해부터는 1년 미만의 단기간노동자도 지원한다. 지원 횟수는 제한이 없고 1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단,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중앙정부나 타 지자체, 학교, 학원 등의 유사 사업 참여 시 지원에서 제외된다.

지원되는 시험 범위는 어학시험 19종, 한국사,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국가전문자격 248종으로 작년보다 확대되었다.

응시료는 2023년 12월 1일부터 응시한 시험부터 지원받을 수 있고, 수강료는 올해 1월부터 수강한 수강료부터 지원받을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취업 디딤돌 역할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는 지원사업을 늘려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응시료 지원은 2일부터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7월부터는 수강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민원콜센터 또는 광명시청 사회적경제과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