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취업아카데미, 2024년 4번째 교육생 모집
입력: 2024.04.30 15:26 / 수정: 2024.04.30 15:26

모집기간 5월 6일까지, 우수 교육생은 2개월간 인턴 기회
숙식 포함 전체 교육과정 무상 제공


24-3차 교육생들이 포스코인재창조원 포항캠퍼스에서 과제 수행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있다./포스코
24-3차 교육생들이 포스코인재창조원 포항캠퍼스에서 과제 수행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있다./포스코

[더팩트 I 포항=김은경 기자] 포스코 취업아카데미가 오는 5월 6일까지 24-4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스코가 지난 2019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취업역량 향상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4000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료생의 60% 이상이 취업에 성공할 만큼 그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오는 5월 20일부터 6월 14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되는 이번 24-4차 교육은 포스코인재창조원 포항캠퍼스와 송도캠퍼스에서 비대면 및 합숙 교육으로 이뤄진다.

1주차에는 취업에 필요한 기본적인 역량 교육을 비대면으로 운영, 합숙으로 진행하는 2~4주차에는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기법을 활용해 기업 실무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한다.

이 밖에도 임원과의 대화, 취준생 마음챙김 명상교육, 수료생과의 토크콘서트 등 취준생에게 도움이 될 탄탄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숙식을 포함한 전체 교육과정을 무상으로 제공, 프로그램을 수료한 교육생에게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을 지급하며, 우수 성적의 교육생에게는 2개월간 포스코인재창조원 인턴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 신청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 예정인 취업 준비생이라면 누구든 가능하며, 포스코 포유드림 홈페이지에서 오는 5월 6일까지 신청, 합격자는 5월 10일 개별 문자를 통해 공지한다.

앞서 교육을 마친 수료생은 "교육을 통해 취업 기초 역량을 쌓고, 팀원들과 새로운 방법론 및 도구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었다"며 "이를 통해 이후 취업에 대한 불안함을 해소하고, 방향성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포스코인재창조원이 운영하고 있는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취업아카데미)’에서는 취업역량 심화교육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기업실무형 과제수행을 통한 경험과 취업역량 교육 지원을 발전시킬 예정이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