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일까지…270억 원 규모 운용 업무
경기도청사 전경./경기도 |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다음 달 17일까지 ‘경기임팩트펀드’를 조성하고 이를 운용할 업무집행조합원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경기임팩트펀드는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적가치 창출을 목표로 혁신 기술과 성장 가능성을 가진 사회적경제조직에 투자하는 펀드다. 올해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출자금 50억 원을 포함해 270억 원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경기임팩트펀드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출자금의 2배 이상을 경기도 소재 사회적경제조직에 투자하는 의무투자조건을 통해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조직에 더 많은 투자와 성장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올해부터 출자 대상에 농림수산식품투자조합을 추가해 투자 분야의 다양성도 확장한다. 펀드 결성과 더불어 사회적경제조직 투자 연계 및 투자역량강화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도는 서류평가 및 대면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초 업무집행조합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무집행조합원은 투자조합 설립 등 경기임팩트펀드의 전반적인 운용업무를 맡는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경기임팩트펀드를 통해 유망 사회적경제조직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투자 활성화와 사회적경제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운용사는 출자제안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다음 달 17일까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혼합금융투자팀으로 우편접수(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 경기도청 옛청사 신관 2층 경기도사회적경제원 혼합금융투자팀)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내용은 혼합금융투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