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고강동 은행단지에서 똑버스 시승식 열어
입력: 2024.04.26 14:01 / 수정: 2024.04.26 14:01

승객 호출 대응형 똑버스…30일부터 오전 6시~오후 11시 운행

똑버스 시승 행사 기념촬영 모습./부천시
똑버스 시승 행사 기념촬영 모습./부천시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고강본동 은행단지에서 똑버스 시승식을 열고, 유동인구가 많은 고강동 일대를 순회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날 열린 시승식에는 조용익 시장, 서영석 국회의원,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 고강본·고강1동 주민 등 60여 명이 참석해 운행을 시작한 똑버스를 맞이했다.

똑버스는 일정한 노선 없이 승객의 호출에 대응해 승객을 운송하는 수요응답형(DRT) 교통수단이다. 부천시에는 △범박·옥길동(2대) △고강본·고강1동(3대) 2개 구역에서 총 5대가 지난 23일 시범 운행을 시작했고, 오는 30일 정식 운행할 예정이다.

똑버스 호출은 스마트폰 ‘똑타’ 앱을 통해 가능하고, 운행구역 안에 있는 버스 정류소에서만 승·하차할 수 있다. 운행 시간은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기본요금은 일반형 시내버스와 같이 성인 기준 1450원이며, 지하철 또는 시내·마을버스로 환승 시 환승할인도 적용된다. 현금 탑승은 불가능하고 호출 후 탑승하지 않거나, 1분이 지난 뒤 취소하면 수수료가 발생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똑똑한 기술과 혁신을 통해 만들어진 신개념 대중교통수단 똑버스가 시민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이동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입 초기에는 많은 애로사항이 있겠지만 시민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