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쉽고 즐거운 자원봉사'…수원 청년이 나선다
입력: 2024.04.26 14:03 / 수정: 2024.04.26 14:03

수원청년자원봉사단 27일 첫발…매달 연합봉사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청년봉사단이 지난 18일 곡반정 경로당 옥상에서 쿨루프 캠페인을 하고 있다./수원시자원봉사센터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청년봉사단이 지난 18일 곡반정 경로당 옥상에서 쿨루프 캠페인을 하고 있다./수원시자원봉사센터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경기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27일 수원청년자원봉사단 발대식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발대식은 수원 청년들과 경기대 사이, 수원대 능동, 성균관대 로타랙트 등 대학 봉사동아리들이 참가한 가운데 센터 4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김대호 에코크리에이티브 대표도 참석해 '친환경 자원봉사 인사이트'를 주제로 강의한다.

청년자원봉사단은 11월까지 매월 1차례 직접 기획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탄소중립 및 환경, 캠페인, 벽화활동, 아나바다 등의 봉사도 한다.

청년봉사단은 지난 18일 곡반정 경로당 옥상에서 쿨루프 캠페인을 했고, 20일에는 수원천변에서 지구의 날 기념 줍깅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은 지난해에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기기 탐지, 마약예방 캠페인, 탄소중립 환경축제 등의 활동을 기획하고 참여했다.

최영화 수원시자원봉사센터장은 "청년 세대들만의 재능과 관심을 살려 기획한 활동이 우리 일상으로 확산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