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도지사, 건설 현장 무사고‧무재해 위해 현장 점검
입력: 2024.04.26 10:49 / 수정: 2024.04.26 10:49

도 발주 공사 현장 찾아 선제적 안전관리대책 정비 요청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26일 도립국악원 증개축 공사 현장을 찾아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전북도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26일 도립국악원 증개축 공사 현장을 찾아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전북도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최근 전북 지역에서 중대재해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어 전북도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26일 도가 발주한 도립국악원 증개축 공사 현장을 찾아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이날 현장점검은 중대재해 발생으로 높아진 도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한 일터 조성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달 들어 전북에서는 7명의 근로자가 건설 현장에서 숨졌다.

이번 현장점검에서는 건설 현장 사고 발생의 주요 원인인 추락·낙하물·끼임·부딪힘 등에 관련한 예방조치와 작업별 소화시설·안전망·작업발판·안전난간 등에 대한 안전시설물 설치 이행 확인을 중점으로 이뤄졌다.

김관영 지사는 "건설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사전에 조치하고 예방하여 산업재해 없는, 그 무엇보다 안전이 우선되는 작업환경 조성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어 "현장 근로자들의 교육, 보호장구 착용 등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안전조치에 미흡함이 없도록 철저히 관리해 달라"고 덧붙였다.

도는 민간 사업장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비한 안전보건관리체계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청 중대재해예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