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생의회 의장단 선거 실시
입력: 2024.04.26 06:59 / 수정: 2024.04.26 06:59

광주 서부 초·중등 학생자치 첫발 내딛어

2024학년도 서부 초·중등 학생의회 의장단에 선출된 학생들이 소감 발표를 하고 있다./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서부 초·중등 학생의회 의장단'에 선출된 학생들이 소감 발표를 하고 있다./광주서부교육지원청

[더팩트 l 광주=기윤희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최근 학생자치를 위한 ‘2024학년도 서부 초·중등 학생의회 의장단 선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5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서부학생의회는 당연직 의원과 개방형 의원으로 구성되며 초등 113명, 중등 60명으로 지난 3월에 의회 구성을 마친 바 있다.

이번 의장단 선거는 초등 14명, 중등 3명의 후보자가 지원해 ‘시교육청 민주인권교육센터 홈페이지 학생의회 마당’을 활용해 온라인 선거운동을 진행했다. 또 선거일 당일 후보자들은 현장 연설을 통해 앞으로의 뜨거운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서부 초등 학생의회 의장단은 "학생의회 의장단으로서 각 학교 회장단과 소통을 강조하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중등 학생의회 의장단은 "모두를 성장시키며 서부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에 기여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성철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의회 의장단 당선을 축하하며, 의장단뿐만 아니라 전체 의원들이 각자의 학교에서 능동적으로 행동하고 좋은 방향으로의 변화를 이끄는 리더로 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 의원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자질을 함양하고 교육정책 및 교육과정 운영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