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강종성·명창선 교수, 과학기술진흥 유공 표창
입력: 2024.04.25 17:09 / 수정: 2024.04.25 17:09
강종성(왼쪽)교수와 명창선 교수. /충남대
강종성(왼쪽)교수와 명창선 교수. /충남대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충남대학교는 약학대학 강종성와 명창선 교수가 제57회 과학의 날을 맞아 과학기술진흥 유공 표창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22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2024 과학기술·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충남대 강종성·명창선 교수를 과학기술진흥 유공 표창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날 대통령 표창을 받은 약학대학 강종성 교수는 한국분석과학회 회장 및 충남대 약학대학장 등을 역임한 의약품분석학 분야의 대표학자로서 교육과 연구에 헌신하며 의약품 분석 기술 개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받은 약학대학 명창선 교수는 대사성질환과 관련된 당뇨와 비만, 죽상동맥경화증 관련 치료를 위한 새로운 분자 표적 발굴 연구에 집중한 결과 ‘CIAPIN1’, ‘GPR41’ 등의 분자 표적을 발굴하는 업적을 이룬 점을 인정받았다.

강종성 교수는 "이번에 받은 유공 표창은 제 개인의 업적이 아니라 함께 연구를 이끌고 지원해 주신 모든 분의 노고에 대한 인정이라고 생각한다"며 "저와 함께한 가족, 제자, 친구, 동료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