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백운광장 푸른길 브릿지 29일 개통
입력: 2024.04.25 13:44 / 수정: 2024.04.25 13:44

내년까지 푸른길에 공영주차장‧로컬푸드 직매장 조성
‘백운광장‧에너지밸리‧송암산단’ 남구 발전 3대축으로


광주 남구 백운광장 푸른길 브릿지가 29일 오후 3시에 개통된다. 사진은 푸른길 브릿지 임시개통 모습 / 광주 남구
광주 남구 백운광장 푸른길 브릿지가 29일 오후 3시에 개통된다. 사진은 푸른길 브릿지 임시개통 모습 / 광주 남구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광주 남구는 오는 29일 백운광장 푸른길 브릿지 개통식을 갖는다고 25일 알렸다.

구는 푸른길 브릿지가 개통되면 구도심 백운광장이 남구 발전의 중심축 역할을 하도록 내년까지 스트리트 푸드존 주변에 대형 공영주차장과 로컬푸드 직매장을 건립, 사람과 문화, 경제까지 아우르는 거점 공간으로 완성할 계획이다.

오는 29일 오후 3시 진행되는 개통식에는 김병내 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과 지방의원,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 예정이다.

푸른길 브릿지 완성은 남구 발전의 한 획을 긋는 역사적 일로 평가된다.

특히 민선 7‧8기 뉴딜사업 추진의 세 번째 프로젝트 결과물로, 그동안 백운광장 일대 활성화를 목표로 먼저 문을 열었던 스트리트 푸드존 및 미디어월 조성 사업 성과에 시너지 효과까지 더하는 뉴딜사업의 집대성 성격이어서 더 큰 의미를 담고 있다.

남구는 백운광장 일대 제2의 중흥기를 위해 뉴딜사업 막바지 사업도 총력을 기울여 서둘러 진행하기로 했다.

스트리트 푸드존 인근에 경제 분야 거점으로, 차량 158대를 수용하는 대형 공영주차장과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을 각각 내년 상반기와 하반기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김병내 구청장은 "백운광장 뉴딜사업 추진으로 바랬던 것은 관내 유일 상업지역인 백운광장을 남구 발전의 새 중심축으로 만드는 것이었다"며 "푸른길 브릿지 개통은 침체된 백운광장의 옛 모습을 버리고, 새로운 백운광장 시대로 나아가는 힘찬 날갯짓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kncfe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