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경기패스' 카드 24일부터 신청 시작…다음 달 1일부터 사용
입력: 2024.04.24 10:35 / 수정: 2024.04.24 10:35

김동연 경기도지사 직접 신청하며 홍보
매달 대중교통 비용의 20% 환급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4일 집무실에서 The 경기패스 카드를 신청하고 있다./경기도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4일 집무실에서 'The 경기패스' 카드를 신청하고 있다./경기도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경기도가 다음 달부터 시행하는 환급형 교통카드 ‘The(더) 경기패스’ 신청이 24일 시작됐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이날 도청 집무실에서 스마트폰으로 카드사 앱에 접속해 'The 경기패스' 전용카드를 직접 신청하며 이를 홍보했다.

김 지사는 "오래 기다렸던 The 경기패스 신청이 시작됐다"면서 "출근하고 다른 일에 앞서 제일 먼저 카드를 신청했다"고 했다.

그는 "도민 여러분들도 The 경기패스 많이 신청하셔서 많은 혜택 누렸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The 경기패스'는 국토교통부가 내놓는 K-패스의 월 60회 한도를 무제한으로 확대하고, 매달 대중교통 비용의 20%를 되돌려 주는 경기도형 교통카드다. 환급 비율은 19~39세 청년 30%, 40대 이상 일반 20%, 저소득층 53%다.

다만 15회 이상 사용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별도 발권받아 탑승하는 고속버스 등을 제외하면, 광역버스와 신분당선, GTX(광역급행철도) 등 전국 모든 대중교통수단에서 이용 가능하다.

환급 방식이어서 최초 한 번만 등록하면 매달 충전할 필요가 없다고 도는 설명했다.

'The 경기패스' 이용을 원하는 도민은 K-패스 누리집 또는 신한, KB국민, NH농협, 우리, 하나, 삼성, 현대, BC, IBK기업은행, 광주은행, 케이뱅크, 이동의즐거움, DGB 유페이 누리집에서 신청해야 한다.

발급받은 카드 등의 정보로 다음 달 1일부터 K-패스 누리집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사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주소지 검증 절차를 진행하며, 경기도민임이 확인되면 자동으로 'The 경기패스' 혜택이 적용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