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배곧도서관, ‘청소년 북트레일러 제작 과정’ 개설
입력: 2024.04.23 13:31 / 수정: 2024.04.23 13:31

30일까지 시흥시도서관 홈페이지·학교에 수강 신청

청소년 북트레일러 제작자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안내문./시흥시
청소년 북트레일러 제작자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안내문./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 배곧도서관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북 트레일러 제작자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수강 희망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북 트레일러’는 ‘책(Book)’과 ‘예고편(Trailer)’의 합성어로, 책의 내용을 영화 예고편처럼 편집해서 소개하는 영상을 말한다. 이는 독자들을 대상으로 책의 내용에 대한 흥미를 끌어내고, 책의 내용을 시각 매체를 통해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어 출판사의 서적 광고 수단과 독서 교육 방법으로 인정받고 있다.

북 트레일러 제작자 양성과정은 5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며 ‘기초교육’ 및 ‘제작 교육’으로 나눠 운영된다. 기초교육은 5월 7일부터 매주 화요일에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5주 동안 진행되고, 제작 교육은 하반기 중에 개강한다. 교육을 이수하고 북 트레일러 영상을 완성한 학생들에게는 봉사 시간(4시간)을 부여한다.

배곧도서관 관계자는 "북 트레일러 제작자 양성과정을 통해 시흥시 청소년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이 도서관을 어려운 장소로만 인식하지 않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느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수강 신청은 시흥시도서관 누리집 또는 재학 중인 학교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문의는 시흥시중앙도서관 배곧도서관팀으로 하면 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