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지평선광활햇감자축제 성료
입력: 2024.04.23 10:15 / 수정: 2024.04.23 10:15
제14회 지평선광활햇감자축제가 성료했다./김제시
제14회 지평선광활햇감자축제가 성료했다./김제시

[더팩트 | 김제=전광훈 기자] 전북 김제시가 제14회 지평선광활햇감자축제가 성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일 임영용 추진위원장의 개막선언과 함께 시작된 이번 축제는 시립합창단, 난타 등의 축하공연과 ‘햇감자가요제’를 비롯한 페이스페인팅·풍선아트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개막식에는 정성주 김제시장, 나인권 도의원,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지역주민 그리고 관광객 등 1500여 명이 참여했다. 광활감자를 활용한 감자전·감자튀김·찐감자·감자수제비 등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 부스 그리고 올해 수확한 햇감자를 구입할 수 있는 판매코너 등이 운영됐다.

특히 사전신청을 받아 20~21일 2일간 진행된 ‘햇감자캐기 체험행사’에는 약 400명이 참여해 지역농가가 재배한 시설하우스 감자를 직접 수확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정성주 시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는 광활햇감자가 더욱 많은 분들에 사랑받고 이를 통해 지역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책적 뒷받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영용 추진위원장은 "성공적으로 축제가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올해 아쉽고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여 내년 축제에는 축제장을 찾는 분들의 불편함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