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전남도 공동주최 ‘장애인의 날’ 기념식 성료
입력: 2024.04.22 16:24 / 수정: 2024.04.22 16:24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주제로 1500여 명 참석

완도군은 지난 19일 완도 청해진스포츠센터에서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주제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완도군
완도군은 지난 19일 완도 청해진스포츠센터에서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주제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완도군

[더팩트 l 완도=오중일 기자] 전남 완도군은 지난 19일 완도 청해진스포츠센터에서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주제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44회를 맞이하는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이번 기념식은 완도군과 전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장애인의 날 기념식 공동추진위원회(지체, 농아, 시각 장애인 전남협회)가 주관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 신우철 완도군수, 박지원 해남·완도·진도 국회의원 당선인, 이철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장,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완도군 장애인복지관 풍물교실 팀의 사물놀이, 전남시각장애인연합회의 하모니카 공연 등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 헌장(샌드·아트·영상·시청), 장한 장애인 상 및 장애인 복지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인재 육성 장학금 전달,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어떠한 이유에서든 장애인이 차별받거나 소외되어서는 안되며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완도군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부대 행사장에서는 △건강 검진 및 이·미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찾아가는 전남 행복 버스 운영 △장애인 보조 기기 수리 △시군 지회 및 완도군장애인복지관 작품 전시 등이 이뤄졌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신지 명사십리, 해양치유센터, 장보고기념관, 완도수목원, 완도타워 등 문화 탐방도 이어졌다.

특히 완도군은 많은 인원이 집결하는 행사인 만큼 시설물 안전, 교통 대책반, 의료 지원반을 운영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 한 건의 사고도 없이 행사를 마무리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