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입력: 2024.04.18 18:14 / 수정: 2024.04.18 18:14

각종 대외 평가에서 연이어 최고 성과 달성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본사 전경. /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본사 전경. / aT

[더팩트 I 나주=이병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

18일 aT에 따르면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 183개 공공기관(공기업형 21개, 준정부기관 52개, 기타공공기관 110개)의 서비스 품질과 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수준 등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해 평가한다.

aT는 지난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개선을 목표로 고객만족경영에 매진하며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국민제안함, 국민참여혁신단 등 다양한 고객 소통채널을 적극 활성화해 사업 전반에 국민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특히 작년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정식 출범에 앞서 전용 CS센터를 개설하고, 가루쌀 산업육성 사업 추진 시 대국민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신규사업과 중점사업의 모든 과정에 이해관계자 의견을 반영하고자 노력했다.

그간 김춘진 aT 사장은 2021년 취임 이후 ‘농수산식품 강국 실현으로 국민의 행복을 더하는 공사’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고객만족 가치 실현을 위해 1180회 이상 사업 현장을 방문하는 등 고객 중심의 소통 경영을 펼쳐왔다.

아울러 국민의 지속 가능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을 세계 40개국 640여 기관에 전파, 고객만족과 ESG 실천성과 창출에 앞장섰다.

이렇듯 지속적인 고객 중심 서비스 개선 노력으로 aT는 2023년 고객만족도 모든 조사대상 사업에서 목표점수를 달성하며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한 최고등급(우수)을 달성했다.

앞서 aT는 △뉴욕페스티벌 ‘2024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평가 3년 연속 최고등급’ △중소벤처기업부 ‘윈윈 아너스 프로젝트 농업기관 최초 우수사례’ △2023 소비자 ESG혁신대상 ‘소비자 권익증진 대상’ 등 대외 평가에서 연이어 최고 성과를 거뒀다.

김춘진 aT 사장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최고등급 달성은 고객을 비롯한 국민들로부터 받은 평가인 만큼 의미가 더욱 값지다"며 "앞으로도 농어민의 소득 증진과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를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